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시세 전망, 미국 연기금도 매수!

by softfocus 2021. 10. 22.
반응형

비트코인 전망 보기

비트코인 최근 급등 후 조정중이죠?

미국 연기금마저 최근 비트코인을 대량 매수했는데요!

아래에서 비트코인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정리

 

최근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에 따라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갱신하였는데요.

그 이후 단기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대부분이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확인하기>

 

22일 16시 기준 비트코인은 업비트에서 1BTC당 가격은 7,610만원대에서 거래 중입니다.

 

이더리움은 1ETH당 499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에이다는 1ADA당 1.15% 오른 2650원에 거래 중이다.

리플은 1XRP당 1335원에 거래돼 전일과 동률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급락하고 있는 이유는 최근 급등에 따른 조정 때문으로 보입니다.

 

 

10월 20일 비트코인은 사상 첫 비트코인 ETF 출시로 전고점인 64,895달러 돌파는 물론 사상최고치를 경신했는데요.

이날 비트코인 시세는 약 7% 급등해 6만7000달러 선에 육박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하락이 최근 급등에 따른 건전한 조정일뿐이며 비트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 아직 상승 여력이 충분히 남아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비트코인 ETF로 보다 많은 개인과 기관투자자가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일부 전문가들은 올해 겨울 에너지대란을 주의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대란이 심해질 경우 전기 사용량이 높은 비트코인 채굴에 대한 단속이 강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미국의 행보를 보면 알 수 있다!

 

5월 중국의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본격적인 규제 이후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의 중심이 점차 미국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기금 및 대형 기관들의 비트코인 매수

최근 미국에서 첫 비트코인 ETF 거래에 이어 연기금 등 대형 기관까지 비트코인 매수에 나서고 있는데요.

반면 중국의 경우 오히려 규제의 고삐를 더욱 죄고 있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미국의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또한 21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소방관 구호·퇴직급여 펀드가 자산운용사 스톤리지의 가상화폐 투자 자회사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2500만 달러(한화 약 295억원)어치를 매입했습니다.

 

이렇게 최근 미국에서 대형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투자에 적극적인것은 최근 미국이 암호화폐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은데요.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불확실성을 점차 해소함에 따라 기관투자자들 역시 활발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요 인사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발언

심지어 암호화폐 시장 및 리플 소송으로 인해 많은 논쟁의 중심에 있는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도 10월 5일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서 암호화폐 금지 조치와 관련해 “SEC는 가상자산 기업들과 이미 여러 차례 마찰을 빚었지만 중국의 선례를 따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즉,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통해 제도화는 진행하지만, 중국처럼 거래를 완전히 제한하는 극단적인 방법은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도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에 참석했는데요. 여기서 중국처럼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할 의도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최근 그는 CBDC 개발을 위한 입법 지원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또한 스테이블코인은 머니마켓펀드, 은행 예금과 비슷하지만 규제 밖에 있다며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가 더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중국의 계속되는 규제

그러나 원래 비트코인 채굴의 중심이었떤 중국은 여전히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더욱 강화하면서 정반대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가 새롭게 개정된 ‘국가 산업 구조조정 지침’에서 암호화폐 채굴을 ‘도태 산업’에 포함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NDRC는 현재 암호화폐 산업 구조조정이 오히려 중국 산업 구조의 최적화를 촉진할것이며, 에너지 절약 및 탄소 배출 감소를 앞당겨 당국의 탄소 중립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리

최근 비트코인은 신고가를 갱신 후 잠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조정이 아닌 폭락의 시작이다라는 주장과 단지 단기 조정이다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어 비트코인 전망에 대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의 경우 비트코인에 굉장히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규제를 통해 제도화를 시행하고 이에 따라 기관투자자들이 조금 더 안심하고 적극적으로 비트코인 매수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최근 미국의 연기금마저 비트코인 매수를 한것입니다.

또한 미국 금융의 주요 인사들의 발언에서도 볼 수 있듯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에 대해 제도화를 펼칠뿐 중국처럼 채굴이나 거래에 대한 제재를 가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즉, 미국은 현재 비트코인을 적극 수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중국은 아직도 점점 암호화폐를 규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5월 이후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업체는 모두 해외로 떠났으며,

암호화폐 거래 규제도 나온지 수개월이 지나 더이상 중국의 규제는 비트코인 시세에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앞으로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미국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봤을 때 비트코인 시세 전망은 단기 조정후 다시 상승 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